본문 바로가기
기타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애플카관련주

by 주식투자 K장 2021. 9. 4.

대주전자재료가 금요일부터 상승하면서 주말까지 관심을 받고있는것같습니다. 상승원인은 제목에도 있듯이 애플카 관련이슈로 주가가 상승하는것으로 보여지는데 차트 분석해보면서 주가 전망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1. 대주전자재료 기업소개

2. 대주전자재료 실적 및 상승재료

3.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주가분석)

대주전자재료 소개

대주전자재료는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제조,양산 할수있는 전문 기업입니다. 생산제품들은 대부분 스마트폰 및 노트북 등에 사용되고있으며 칩 부품용 전극재료와 led용 형광체, 아몰레드, 태양전지용 전극재, 2차전지 전극재 등이 있습니다. LG화학의 형광체 사업부를 인수하며 세계 2위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되고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실적 및 상승재료



대주전자재료는 3년연속 영업이익은 흑자로 유지되고있습니다. 시가총액은 현재 1조원이 넘은 1조 573억원입니다. 분기 실적만 보더라도 2020년에 비해 많은 상승을 보였습니다. 현재 추세를 그대로만 유지해준다면 일단 2020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배정도가 되지않을까 생각하고있습니다. 물론 이번 애플카 관련 재료속에서 또 어떤 실적을 남길지 궁금하기도하네요.

대주전자재료에서 배당금을 주곤 있지만 0.1%정도 수준밖에 되지않기때문에 배당금을 같이 노리며 매매할만한 종목은 아닌것같습니다.

  • 애플, 애플카 생산준비 계획속 국내 LG전자,SK그룹 등 반문 소식에 2차전지 관련주로 수혜
  • 2분기 실적 호조에 주가 상승
  • 고효율 실리콘산화물 음극재 핵심 물지 특허보유
  • 포르쉐 타이칸 배터리 탑재 사실에 주가 상승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대주전자재료는 2020년부터 상승추세를 꾸준하게 보여주었으며 2020년 9월 고점을 찍고 난후 조정을 주었습니다. 같은 하방자리에서 지지흐름이 발생하며 박스권형태를 보였고 이동평균선 또한 정배열에서 역배열로 바뀌었습니다. 

최근 21년 7월 들어서 기존에 박스권 형태의 주가 방향에서 고점을 돌파하는 캔들 및 추세가 보이기시작했고 현재 그 추세를 이어나가고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주가 전망에 대해 생각해보자면 대주전자재료는 2차전지 테마에 영향을 많이 받는것으로 보여집니다.

 

2차전지는 스마트폰, 태블릿은 물론이고 전기차,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사용되고있습니다. 주식, 경제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라면 2차전지에 대해 다들 아실겁니다. 2차전지 시장이 작년 133억원 정도였지만 2025년까지 5조 5000억원까지 늘어난다는 전망도 나오고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대주전자재료의 음극재 부문이 성장할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 담긴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밝힙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및 주가전망(2021년)

드림텍 주가 및 주가전망(주가 시나리오)

일진파워 주가 및 주가전망, 핵원료 재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