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게임빌 주가, 코인원 2대주주 재료 보유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6.

게임빌 소개

게임빌은 모바일게임 제작 및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으며 컴투스를 인수하며 계열사로 두고있습니다. 대표게임으로는 피싱마스터, 몬스터워로드 등이 있으며 모바일게임,메타버스,가상화폐,모바일콘텐츠 관련주로 주가 움직임이 발생중입니다.

 

게임빌 주가 이슈

  1. 종속회사 게임빌플러스, 코인원 지분 추가 취득
  2. "프로젝트 카스 고" 글로벌 출시 기대감에 상승랠리
  3. 신입공채를 메타버스로 온라인 채용설명회
  4. 코인원 2대 주주 등극

메타버스관련 이슈도있지만 가장중요한것은 코인원 지분을 가지고있는데 비트코인이 급등하면서 영향을 주고있는것으로 해석됩니다. 미국 SEC에서는 "가상화폐 금지 계획 없음"이란 말을했고 비트코인이 그 영향으로 5.1만불까지 상승하면서 관련주들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게임빌은 이번 10월5일 국내 3대 코인거래소인 코인원의 2대 주주에 등극했습니다.

 

게임빌 주가 및 전망

과거부터 게임빌 주가를 분석해보면 코로나 이슈 2020년 3월이후에 상승랠리를 이어나갔고 57,700원 도달이후 연속적인 하락을 이어나갔었습니다.

 

게임빌의 시가총액은 3100억원 수준으로 코스닥에 상장해있으며. 1년 최고가 57,700원 최저가 29,800원을 그록했습니다. 큰 추세관점에서 아직 기존 지지라인을 이탈한것으로 분석되지않기때문에 단기 매매관점을 가져가볼수있다고 생각됩니다.

 

게임빌 주가는 최근 8월23일 기점으로 쌍바닥 흐름이 발생했습니다. 31,000원 가격대에서 강한 지지를 보인것으로 해석되며 9월 17일 거래량있는 고가12% 캔들또한 현재의 저점임을 보여주는듯했습니다.

 

시가총액이 그닥 크지않은 종목이다보니 세력주로 분석가능하며 개인적으로는 세력의 움직임또한 같이있는 종목으로 분석됩니다. 현재 게임빌 주가의 이동평균선은 역배열에서 20일선과 60일선이 교차되며 골든크로스를 형성했고 천천히 되돌릴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직까지 상승랠리를 이어나가고있기때문에 하락이 발생한다면 어느 가격까지 하락,눌림이 나올수있다라고 판단하기에는 부족한것으로 보여집니다.

4월이후 주가가 하락할때 고점과 저점이 낮아지면서 하락추세를 만들었었다면 분석할 부분이 있었겠으나 지금은 확인되진않습니다.

 

게임빌 주가가 세력주 관점에서 해석되는이유는 일단 네모친 영역에서 의미가 크다고 생각됩니다. 더이상 떨어지지 않겠다는 흐름이 보인시점에서 거래량을 동반한 캔들들이 발생했고 기존에 하락했던 구간을 돌파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은 어쩌면 다른 가상화폐관련주, 창투사 종목들도 크게 유지한채 마무리되었어야하는데 크게 그런 흐름은 보여지진않았습니다.

 

게임관련주 게임빌 관련 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

펄어비스 주가 전망, 반등 가능성 상승 2가지

 

펄어비스 주가 전망, 반등 가능성 상승 2가지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상승폭이 나오고 난 후 단기 하락이 발생하며 눌림목을 형성해주고 있어서 더욱더 관심 가고 있습니다. 펄어비스 주가에 대한 재료와 반등 가능성

chart1224.tistory.com

자이언트스텝 주가, 메타버스관련주 주가전망 정리

 

자이언트스텝 주가, 메타버스관련주 주가전망 정리

메타버스 관련 주식들이 저평가되어있다는 내용이 보고서를 통해 올라오면서 자이언트스텝 주가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최근 주가 흐름은 어떠하며 추가 반등가능성 및 차트분석 해보겠습니다.

chart1224.tistory.com

 

당장 중요한것은 코인원 2대 주주가 되었다는 점과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 그리고 메타버스에 대한 재료가 살아있다는것을 염두하고 게임빌 주가에 대한 매매 포인트를 찾아봐야할것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