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LG디스플레이 주가, 매도후 대기상태

by 주식투자 K장 2021. 2. 15.

LG디스플레이 주가, 매도후 대기상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LG디스플레이 주가를 매도하면서 중장기 종목을 들고오게되었네요

증시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었던 시장이라서 중장기 종목을 진입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증시

코스피 코스닥 증시도 신고가를 달리고 있지만 최근들어서 추가적인 상승을 주지못하고 저점을 계속 내리고있는 모습입니다.

 

증시의 하락, 눌림을 주고 있음을 이야기하며, 그만큼 차익실현 매물과 불안감이 계속되고있음을 알려주는것 같네요

 

증시가 고점에서 저평가된 우량주 주식이 있다면 주워담아볼 생각이지만 이상적인 차트흐름이 나온 주가는 잘 보이지않네요.

 

시장이 흔들리고 있기때문에 보유하고 있던 중장기 종목 몇개는 수익실현하고 다시 지켜보기로했습니다.

 

그 종목중 하나가 바로 LG디스플레이 주가며, 간단하게 분석 및 복기해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LCD및 OLED등의 기술을 활용한 디스플레이 관련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있으며, 디스플레이 단일 사업부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업분야는 TV, IT, 모바일, Commercial, AutoMotive로 구성되어있으며, 관련섹터는 폴더블폰, 플렉서블디스플레이, it대표, 스마트폰, 아이폰등 연결되어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고있으며, OLED사업에서 웰페이퍼TV, CSO TV, UHD OLED TV, 플렉서블 OLED스마트폰, 웨어러블용 원형 OLED패널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있습니다.

최근 LG디스플레이의 재무재표만 봤을때 매출액은 잘나오는 편이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그렇게 종게 나오진않은것같습니다.

 

다행히도 2020년 3분기 3분기의 실적은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었지만 재무재표만 100% 좋다고 할수없지만 좋아지고있습니다.

투자자들의 포지션을 확인해보면 최근 좋은 이야기가 나오고있어서 그런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 그리고 연기금등의 강한 매수가 들어오고있네요.

 

기관이나 연기금등 같은경우는 최근의 나온 실적과 영업이익을 확인하고 주로 매매하는 경향이 있는데 좋아지고있음을 이야기하는것같네요.(물론 매매를 잘하는지는 모르겠음)

한국투자증권에 다르면 OLED부부이 2021년부터 본격적인 이익이 증가할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올해 하반기 성수기에 북미 고객사향 출하량 증가와 OLED TV패널 이익률 상승에 이익이 상반기보다 더 커질거같다며 가치를 높게 사는것으로 보여졌습니다.

 

뭐 이미 불안한 심리가 작용되고 있음이라 생각하고 매도는 했지만 다시한번 눌림을 주고 좋은 매매타점을 만들어준다면 매수관점도 다시 생각해보고있는 종목중 하나입니다.

LG디스플레이 관련뉴스

 

 

LG디스플레이 주가는 하락추세를 2019년도에도 유지를 했었지만 2020년 초 코로나여파로 주가가 크게빠진이후에 상승추세를 이어나가는 주식이였습니다.

 

오른쪽 동그라미 영역과 왼쪽 동그라미 영역의 차이를 먼저 생각해보면 왼쪽영역은 시간이 지나면서 저점이 더 낮아지는 하락추세를 그린반면 오른쪽의 경우는 저점이 올라가면서 지지가 발생했습니다.

 

즉 추세가 나오기시작해준다면 LG디스플레이의 주가는 2020년 중순 오른쪽 영역부터 나올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고 관심종목으로 분류해놔서 매매관점을 노렸습니다.

결과적으로 장기 이평까지 올라오고 난후 단기 지지자리가 발생했으며, 중장기 관점에서 증시도 도와준다고 생각해서 쉽게 진입할수있었던것같아요

 

보통 제가 중장기매매를 할 타이밍이 장기 이평부근에서 하는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반등시 반등이 크게 나올 가능성이 높고, 리스크관리가 쉽기때문입니다.

 

뭐 지금도 주가의 추세가 박살난것은 아니지만 증시의 불안함으로 상승이 많이 나온종목을 수익실현하고 다시 매매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어떻게보면 LG디스플레이는 국내증시와 완전 커플링되어 움직이는것처럼 보이긴하네요

 

LG디스플레이를 다시 매매한다면 60선까지 눌림이 나오는것을 기다렸다가 볼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