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4월21일 상한가, 상한가종목 : 넥스트사이언스,프리시젼바이오 주가 및 주가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1. 4. 21.

4월 21일상한가 : 넥스트사이언스,프리시젼바이오 주가 및 주가전망

코스피 -1.52%, 코스닥 -0.94%

외국인과 기관투자, 금융투자의 엄청난 매도세가 보였습니다. 그물량 그대로 개인투자자들이 매수해주었네요.

2.7조를 매수했으며, 미국증시 하락여파 뿐만아니라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불안감으로 크게 하락한것처럼 보이지만 그냥 심리가 많이 무너진것같습니다. 그와중에 2.7조나 매수하는 개미들은 대체...

주요 이슈로는 4월1일부터 20일까지 수출이 45%증가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자동차/반도체/석유화학은 호황이라고 하며, 석유화학제품같은경우 전년동기대비 81%증가, 자동차 55% 반도체 38%증가했다고 전해졌습니다.

강세테마는 크게 2가지 정도로 보여졌는데 코로나19 관련해서 치료제와 진단키트였습니다. 

대표적인 종목으로는 휴마시스, 나노엔텍,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같은 종목이 되겠네요

상한가종목은 4종목이였지만 크게 관심있는 종목이 아니라서 관심가는 넥스트사이언스와 프리시젼바이오 주가를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1. 넥스트사이언스

넥스틋이언스

넥스트사이언스는 화장품, 골재, 의료, 발효식품음료의 제조 및 판매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운영하고있습니다. 대부분 매출 비중은 식음료 부분이 크게다고하네요. 시가 총액은 4510억원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이미 넥스트사이언스 주가는 상승추세로 주가움직임이 잘 나오고있었습니다. 거래량도 꾸준하게 나오고있고 생각보다 눌림을 잘 주는 종목은 아니네요. 신규진입을 고려해봤던 종목인데 타점까지 오지않은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앞으로 단타매매로는 거래량이 붙어준다면 생각해볼수있는 종목이고, 스윙매매도 고려해볼순있겠지만 눌림목이나 변곡점을 이용해봐야할것같습니다. 금일 넥스트사이언스 주가는 12900원으로 상승마감했습니다.

상승원인은 넥스트사이언스가 투자한 나노젠이 코로나19백신 <나노코박스> 임상 2상투여가 완료되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승한것으로 보여집니다.

2. 프리시젼바이오

프리시젼바이오

프리시젼바이오는 체외진단 기기 및 시약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면역진단 및 임상화학 기법을 이용한 분석기기와 시야, 키트를 개발해 생산 판매하고있습니다.

금일 프리시젼바이오 주가 상승원인은 <혈액응고검사 시약>이 식약처 승인이 나면서 주가상승으로 이어진것같습니다. 프리시젼바이오 주가는 상장과 동시에 작은 상승추세를 보여주었으나 오래 지속되지못했으며, 결국 제대로된 지지흐름 없이 주가가 하락하고있었습니다.

오늘 차트상 60일선이 위로 올라왔으며, 단기 추세를 슬슬 되돌리고있기때문에 대응이 앞으로는 필요할것으로 보여지네요. 프리시젼바이오의 시가총액은 2462억원으로 금일 21900원으로 상승마감되었습니다.

트레이더K장의 4월 단타 매매일지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