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4월19일 상한가,상한가종목 : 엔투텍,에너토크,대유플러스 주가 및 주가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1. 4. 19.

엔투텍,에너토크,대유플러스 주가 및 주가전망

코스피 +0.01% 코스닥 +0.77% 

후반장에 기관의 매도포지션이 증가했으며 외국인까지 매도세를 더하면서 개인투자자들만 물량을 늘어나갔습니다. 다음달 중요한 공매도가 다시 시작되는날이니 관심있는분들은 꼭 확인하시기바랍니다

강세테마는 크게 2가지로 보였습니다

  • 반도체관련주 : 어보브반도체/SFA반도체/대덕전자 등
  • 모더나 관련주 :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파미셀 등

상한가종목

상한가종목은 총 3종목이였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그리고 에너토크 주가입니다.

 

1. 엔투텍

엔투텍 주가

엔투텍의 시가총액은 2075억원이며 코스닥에 상장해있습니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 및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시작했으며, 반도체장비사업과 엔터테인먼트 사업 그리고 LED응원봉,MD상품, 마스크 제조사업등 여러사업분야가 있습니다.

엔투텍 주가의 상승원인으로는 엔투텍은 모더나와 백신 유통을 위해 수량을 협의하고 있다는 소식과 모더나가 한국에 자회사를 설립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과 국내기업을 대상으로 위탁생산하다는 재료로 주가상승이 크게 나온것같습니다. 일봉상 강세구간, 약세구간에서 주가의 흐름이 완전하게 보이는 종목입니다.

현재는 약세구간에 있다고 나와있지만 최근 세력화살표가 발생하면서 주가움직임이 잘나오고있네요^^

 

2. 대유플러스

대유플러스 주가

대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솔루션 및 통신장비 개발 및 판매사업을 하는 정보통신부문과 소형가전제조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가전부문, 자동차 스티어링휠과 알루미늄휠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대유플러스 주가는 최근 주가의 힘이 약한 약세구간에 놓여있었으며, 2일전부터 주가의 움직임이 강하게 나오기시작했습니다. 일봉상 신고가를 만들어 놓으며 주가상승이 나왔습니다. 기존에 동전주 종목이여서 크게 매수관점을 가지고있던 종목은 사실아닙니다. 오늘 1250원으로 마감되어있으며, 이미 아는세력들끼리 매매는 되었지만 거래량이 붙어준다면 또 단타매매관점은 가져볼수있을것같네요

대유플러스 주가가 상승한 원인으로는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인 시그넷EV와 업무협약을 체결한것에서 시작했습니다. 대유플러스는 최근에 전기차 충전사업에 본격화 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는데 국내 부족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는데 힘쓸거라고 하네요.

실제로 아직 전기차충전소가 대도시를 제외한 크게 많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기간 재료로 주가의 변동성이 계속 생기면서 움직일수있으니 관심종목으로 넣어두고 매매관점 가져봐도 괜찮을것같네요

 

 

3. 에너토크

에너토크

에너토크는 원자력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이자 윤석열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오늘은 사실 어떤테마로 움직인것인지 정확히는 알수없었으나 세력들이 들어올렸다는것만큼은 확신했습니다. 일봉상 세력화살표 발생이후 상승추세가 이어져 나온 종목으로 스윙추천으로 매매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2020년 7월달에는 화살표발생이후 눌림이 나왔었는데 이때이후로 추가적인 매집을 진행한것으로 보여지네요.

거래량이 많이 들어오는 시점에서 에너토크 주가는 단타매매로 대응은 쉽게할수있다고 생각됩니다. 에너토크와 같이 움직이는 종목군이 윤석열관련주일지 원전관련주일지는 생각해봐야겠지만요. 현재 원전같은 경우는 큰 재료가 없기 대문에 단타매매로 원전을 당장 매매하는것은 그다지 매력적인 종목은 아닐수 있으나 장중 윤석열관련주로 움직여준다면 에너토크는 단타매매로써 좋은 종목이라 생각됩니다.

오늘 이렇게 상한가 종목과 에너토크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