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3월30일 상한가 : 우리기술투자, 부방, 푸른저축은행, 한화투자증권 주가 및 주가분석

by 주식투자 K장 2021. 3. 31.

 

 

안녕하세요 트레이더K장입니다.

 

 

3월 30일 국내증시

코스피 +1.12% 코스닥 +0.42%

외국인과 기관투자, 금융투자의 매수가 보여졌던날이며, 개인투자자들은 매도포지션을 유지했습니다.

테마라고 해봤자 윤석열관련주가 강했습니다.

부방/푸른저축은행/모베이스 등 주가들은 모두 윤석열 관련주며, 덕성 서연 주가도 아침에 상승했었습니다.

 

3월30일 상한가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맥널티, 한화투자증권, 부방, 푸른저축은행, 우리기술투자

 

 

 

 

1. 부방

부방

부방은 전기밥솥으로 유명한 쿠첸을 포함해서 할인마트 운영 및 유통을 하고있습니다.

 

일봉차트만 봤을때 대놓고 세력주라고 홍보중인 종목입니다.

부방 주가의 상승원인을 살펴보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관련이 있다는 내용인데, 허보열 부방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연수원 선후배 사이며, 법무법인에서 함게 근무했던 경험이있다는 내용입니다.

 

정말 말도 안되는 이유로 상승하고있는 부방입니다.

이미 일봉차트만 봐도 거래량이 크게 없는 윗고리캔들(매집봉)이 엄청 발생했으며, 최근에는 덕성,서연,원익큐브가 이슈받았었고, 그 와중에 매집을 빠르게 했던것으로 보여집니다.

 

후속주 종목이였지만 지금 올리려는 세력이 빠르게 움직일 생각이라면 주가를 더 올릴테니 생각하는 자리가 나온다면 매매해보시는것도 괜찮지않을까 조심스레 남겨놓습니다.

 

TMI 부방 재무재표

부방 재무재표

 

 

 

 

2. 우리기술투자

3.

우리기술투자는 국내 벤처산업 전반에 걸친 꾸준한 투자활동을 하고있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흔히 비트코인관련주 그리고 미국이나 국내상장하는 주가 관련되어 이슈가 있을때마다 세력들이 올려주는 주가입니다.

 

이번 상승원인은 <두나무>상장 관련으로 상승한것으로 보여지며, 현재 비트코인도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같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두나무가 미국에 상장하게 될 경우 10조원의 가치를 평가받을수 있다고 전망되면서 지분을 가지고있는 우리기술투자가 영향을 받은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봉상 세력화살표가 잘 나와주었습니다.

역시 세력이 출발하기전에는 신호를 주는것같네요 ^^

화살표가 뜨고나ㅣ서부터는 스윙매매, 단타매매 모두 가능합니다

 

현재는 파동이 많이 진행되었다고 판단되며, 신규진입으로 종목을 홀딩하는것보다는 단기매매(단타와 종가)가 좋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우리기술투자 TMI 재무재표

 

 

3.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의 시가총액은 8614억원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있습니다.

일봉상 상승추세를 보여주고있던 종목이며, 약해보이지만 강한 파동을 만들어 내고있는 주가입니다.

 

과거 박스권 횡보추세에서 되돌려졌으며, 현재 2번째 파동의 자리로 보여지기때문에 추가적인 파동이 나올수있다고 생각됩니다.

 

보통 눌림목이 나오는 주가흐름이 자주 연출되었기때문에 매매하기위해선 눌림목을 기다려보는것이 좋다고 판단되네요. 눌러진다면 과거 전고점 라인까지 주가가 하락해주지않을까 싶으며, 연속적인 상승이 나와준다면 맞춰서 단타매매, 단기대응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한화투자증권의 상승원인은 국민참여정책형 뉴딜펀드가 일부 판매사에서 판매첫날 완판되었다는 이유에서 상승출발을 만들어냈습니다.

 

한화투자증권T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