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월3일 상한가 : 이글루시큐리티, 구영테크 주가 및 주가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1. 2. 3.

2월3일 상한가 : 이글루시큐리티, 구영테크 주가 및 주가전망

 

 

 

국내시장은 괜찮은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피 1.06% 코스닥 0.71% 상승마감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애플카>관련주들이 크게 움직였으며,

자동차관련주가 전체적으로 상승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관련 주식 테마주는 전기차,수소차,자동차부품주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2차전지 관련주가 있습니다.

 

금일 상한가 종목은 3종목이였으며, 이번 신규 상장종목인 레인보우로보틱스, 구영테크, 이글루시큐리티였는데

오늘 관심종목은 2종목 구영테크와 이글루시큐리티 주가 및 주가분석을 간단하게 해보겠습니다.

 

 

 

1. 구영테크

구영테크

구영테크의 시가총액은 1054억원으로 오늘 주가는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종목이며, 1년최고가는 3995원으로 최저가는 883원입니다.

주봉차트 흐름만 봐서는 연속적인 상승을 보여주는 주식으로 보여지며, 큰 눌림이 아직 나오지않은만큼 공격적으로 대응할 분들에게는 괜찮겠지만 안정적인 매매를 지향하는 사람들에게는 다소 기다림이 필요할것같습니다.

 

구영테크 주가

구영테크는 자동차부품 생산을 주업으로 하고있으며, 1000여종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있습니다.

 

자체개발한 프로그레시브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중국 및 미국의 현지법인에서 부품을 생산하며, 동사와 미국의 현대차 및 현지 협력업체에 자동차부품을 납품하고있습니다.

 

역시나 구영테크 주가는 애플카 기대감속에 자동차부품 대장주로 움직인다고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대장주는 전일대비 등락률 및 차트의 흐름을 중심으로 파악하고있으며, 제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

 

일봉상 이미 신고가 달성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있는 주식이며,

 

첫번째 기준봉 이후에 매수기회를 잠깐 엿봤었지만 스윙기법에 족하는 매매타점은 나오지않아 스윙진입을 하진않았습니다.

 

오늘 단타종목으로는 괜찮은 종목이라고 생각했으며, 위에서 언급했듯이 공격적인 매매를 하는분들에게 지금은 좋을것같네요.

 

자동차부품주, 전기차, 수소차, 2차전지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 상승하고있기때문에 추가적인 주가상승은 기대해볼수있을것같네요

구영테크 분봉차트

 

 

 

2.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

이글루시큐리티의 시가총액은 661억원으로 역시 코스닥 종목입니다.

1년 최고가격은 6010원으로 최저가격은 3240원입니다

통화보안관리솔루션 및 보안관제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있으며, 대구에 위치한 디아이섹, 일본 도쿄에위치한 씨아이씨 등 2개 회사를 연결대상으로 종속회사로 보유하고있습니다.

 

향후 국내 공공기관 최초의 ai기반 사이버침해 대응시스템을 구축한 경험을 토대로 국내 솔루션 시장을 선도할수있는 ai기반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합니다.

 

이에 다가오는 미래 위협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고 사이버 침해 분석 대응능력을 강화할 수있는 체계를 마련하도록 지원활동 및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라고하네요

 

과거 이글루시큐리의 차트가 그렇게 좋은 차트흐름은 나오지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차트흐름이 뒤죽박죽이고 캔들또한 정상적으로 보이지않죠.

최근의 흐름이 개미들의 흐름은 아니라고 생각되고 세력주관점에서 종목을 봐야할것같습니다.

이글루시큐리티 주가의 상승원인은 이번해 영업이익이 좋게 나왔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주가 상승까지 이어진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