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12월 22일 상한가 : 하이텍팜, 하나기술 주가 상승원인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2.

안녕하세요

주식 블로거 차트+아티스트입니다.

 

오늘부터 상한가 종목들도 복기하기위해서 상한가 종목들도 상승원인과 이후 대응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려 합니다. 자 그럼 국내증시의 흐름분석과 함께 상한가 분석해보겠습니다.

 

국내증시

국내증시는 오늘 코로나19 변종바이러스 때문에 증시가 많이 흔들렸습니다.

여러가지 이슈가있었습니다. 부양책 통과 소식이있었으며, 국내에서는 5인이상 집합금지 발표도있었습니다.

상<코스피> 하<코스닥> 5분차트

 

코스피는 -1.62%하락하면서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했으며, 대부분의 물량을 개인투자자들이 받아준것으로 보여집니다. 동학개미라는 말이 있기전에는 항상 이런식으로 증시빠지면 받아주는건 개미투자자들뿐이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2.61% 코스피보다 더 큰 하락폭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피와 동일하게 기관/외국인 투자자들은 <매도>포지션을 유지했으며, 매수하는건 개인뿐입니다.

상한가

상한가종목은 시장흐름에 비해서는 변종코로나바이러스관련주 및 신규상장주 종목을 포함해도 많은편이라고 생각됩니다.

 

현대약품/쎌마테라퓨틱스/알체라/동신건설/프리시젼바이오/하나기술/하이텍팜/대성엘텍/인포뱅크/전진바이오팜 주가가 금일 상한가 도달했네요

 

 

1. 하이텍팜

하이텍팜 주가

하이텍팜 주가는 금일 4650원 상승한 20150원으로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최근 상승추세가 발생하고있던 종목이며, 기관의 수급이 있던종목은 아니기때문에 수급을 볼만한 종목은 아닙니다.

 

일봉 차트만 봤을때는 20일선에서 지지가나오는듯 하지만 세력주로 종목이 움직이는것도 같네요.(개인적)

 

큰 추세에서는 60일선을 타고가는것으로 보여지지만 수급주가 아닌이상은 이동평균선 의미가 크게없을수도있습니다ㅎ

 

상한가가 나왔으니 오늘 캔들이 기준봉이될것이며, 16000원부근을 이탈하지 않고 간다면 추세를 이어나간다라고 생각할수있을것같네요.

 

국내시장이 끝나기전 단 몇분만에 빠르게 상한가도달해서 매수할 기회조차 없었기때문에 추가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서 쉽게쉽게 대응하시기바랍니다. 

 

하이텍팜 <관련뉴스>

하이텍팜은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등을 사업으로 하고있습니다.

 

상한가 원인으로는 충주사업장에 미국FDA 방문 실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한것에서 출발한것으로 보여집니다.

 

미국FDA의 실사대상이 된점과 실사단 방문이 긍정적으로 마무리되면서 하이텍팜에서 생산중인 항생제가 미국 현지에서 코로나19 영향으로 수요가 증가될거라는 전망이 투자자들의 심리를 건든것으로 보여졌습니다.

 

아래 하이텍팜 <실적> 올려드릴테니 참고사항으로 확인만하시기바랍니다.

하이텍팜<실적>

 

 

 

 

2.하나기술

하나기술

하나기술 주가는 금일 21900원 상승한 95200원으로 상한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최근 신규상장종목으로 11월달에 상장해서 관심을 받고있는데 다시 상한가 간종목인만큼 관심을 가져볼수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상승추세를 이어나갈수있다고 생각되며, 중요자리로 먼저 보고있는 가격대는 86,000원과 79,500원 가격대로 생각하고 시나리오를 구성해 놨습니다.

 

하나기술은 국내 유일하게 2차전지 제조공정을 다가지고있습니다. 

 

2차전지의 형태와 상관없이 공정 전체(극판공정/조립공정/활성화공정/팩공정)에 대한 장비를 모두 보유하고있기때문에 국내 주력회사 삼성SDI,LG화학,SK이노베이션 등등 여러 2차전지 고객업체를 확보했습니다. 

자료 :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해외에 뜨거운관심도 받고있으며,  해외 고객사에대한 확대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국내증시는 2차전지관련종목들도 과거 많이 움직였었습니다. 불과 몇일전에도 <씨아이에스, 엘앤에프>와 같은 종목들도 주가상승이 강하게 나왔으며, 오늘도 나쁘지않은 흐름이 나왔습니다.

 

신사업과 관련된 전망을 고려해본다면 2차전지 종목들은 꼭 봐야할것입니다. 

 

하나기술같은경우 수주한 해외계약을 보면 중국 1000억원, 유럽 북미 약 2000억원 수준이 된다고 하네요.

 

아래 실적 올려드릴테니 참고하세요 ~ 

하나기술 <실적>

 

 

오늘 상한가 종목중 2종목 하이텍팜과 하나기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종목이든 매매할때 우량주,대형주가 아닌이상 상승추세에서 매매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개미투자자들은 시간으로 매매할수있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어떻게든 빨리 부자가 되고싶은 욕심이 앞서있죠.

고수들이나 남들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우량주,수급주를 따라서 매매하게되면, 시간이 오래걸리거나 물리게되는경우가 허다할것입니다. 그 고수들 또는 자본이 많은 분들은 시간으로 종목을 매매합니다.

적어도 실패하지않기위해서는 자신이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고난후 매매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