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칩스앤미디어, 주가 및 주가전망(인텔, 구글카 자율주행)

by 주식투자 K장 2021. 4. 16.

칩스앤미디어 기업개요 및 상승원인

4월16일 오전장에 칩스앤미디어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관심이 많이갈뿐더러 단타매매종목으로도 매매해본 종목입니다.

오늘 칩스앤미디어에서 나쁘지않은 재료가 나와서 분석해보려고합니다.

칩스앤미디어는 소프트웨어 개발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 개발 및 판매를 사업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라이센스를 제공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등에 들어가는 반도체칩을 설계하고 개발하고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의 시가총액은 1653억원으로 코스닥에 상장해있습니다

칩스앤미디어는 기존에 자율주행테마로 묶여있는 종목으로 관련종목으로는 인포뱅크, 텔레칩스 등이 있습니다. 자율주행테마뿐만아니라 메타버스관련해서도 이슈가있으니 체크해볼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칩스앤미디어는 고해상도 비디오 설계자산인 <웨이브6> 시리즈를 통해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용 칩을 이용한 시장공력에 나서고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삼성전자가 구글의 차세대 자율주행차에 탑재될 반도체칩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발생하면서 칩스앤미디어 주가에 영향을 주었는데 구글의 자율주행차 <웨이모>에 들어갈 칩을 만드는것으로 칩스앤미디어가 가지고있는 기술이 자율주행에 중요한 카메라 센서 기술로 부각된것으로 보여집니다.

칩스앤미디어 실적

칩스앤미디어의 실적을 확인해보면 일단 적자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회사는 아니지만 영업이익이 계속 흑자로 남아있으며, 당기순이익은 조금들어들었지만 2021년 전망은 다른 전문가들이 좋게 판단하고있는것같습니다.

칩스앤미디어의 배당은 그렇게 많이 주진않습니다. 시가배당률 기준 0.41%를 보여주었으며, 배당을 노리고 매수할만한 종목은 아닙니다.

칩스앤미디어 주가전망

칩스앤미디어는 과거 상승추세가 계속 이어져오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자율주행관련주, 메타버스관련주로 묶이며 주가움직임이 나오고있으며 20일선에서도 지지흐름이 발생하지만 60일선에서도 지지흐름이 꾸준하게 나오는것으로 확인되네요.

일봉상 다음추세가 이어질수있는 중요한 자리라고 판단되어지며, 저점대비 상승폭이 다소 나온종목이라 진입하기전에 충분한 생각을 해봐야하지않을것같습니다. 현재 미래기술에 대한 생각이 있는분들이라면 혹할만하다고 생각하기도합니다. 완전하게 개발되지않은 자율주행과 메타버스 이 두가지를 관심있게 보고계신다면 다른 좋은종목은 없는지 한번 찾아보시고 매매관점을 잘 이어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