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비스 주가 및 주가분석(배터리 검사장비)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6.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개인적인 종목도 오픈해보고자 관심종목을 올렸었고 자비스 주가 대한 설명도 올렸었습니다. 자비스 주식에 대한 분석만 담아보겠습니다.

 

 

관심종목 : 동화약품, 자비스, 카이노스메드 주가 및 분석

많은 종목을 관심있게 보고있지만 그중 급등주 흐름으로 움직이고있는 주가 3개를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동화약품, 자비스, 카이노스메드 주식인데 시가총액이 낮고 세력주, 급등주 패턴으로 분

chart1224.tistory.com

 

자비스 개요

산업용 엑스레이 검사장비를 개발하고 제조하고있습니다. 삼업용부품검사장비 및 식품이물검사장비 제조업체로 주요 제품군으로는 반도체,배터리,PCB 검사장비와 자동차 전장부품 및 다이캐스팅 검사장비 등 제품군들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자비스 주가이슈

  • 미국 루시드 모터스의 전기차 "루시드 에어" 본격생산 소식(납품중)
  • 20억 규모의 전기차 배터리 검사장비 정부과제 선정
  • 배터리 검사장비 매출 성장 본격화 기대감
  • 전기차 화재 이슈가 있다보니 2차전지 엑스레이 검사기술에 대한 중요성 상승

추가내용 21.10.06 : 원통형 배터리 검사장비 부각, 테슬라를 필두로 많은 회사가 경쟁력이 우수한 원통형 배터리를 채택하고있으며 숫자가 늘어나고있다. 원통형 배터리는 표준화된 규격을 갖추고있고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단가가 낮다는 이점이있다. 자비스의 경우 검사장비에 대한 관심이 높은 평가를 받고있고 지난 7월 원통형배터리 엑스레이 검사장비 공급계약에 체결했던 이력이있다.

자비스 주가 분석

자비스 주가

원통형 배터리관련해서 이슈를받고있지만 과거 주가흐름부터 분석해볼때 세력주 흐름이다. 자비스의 시가총액은 700억원규모이며, 일봉차트상 세력 매집봉, 세력의 매집패턴이 많이 보이는 종목이다.

 

시가총액이 낮고 거래량이 없는 윗꼬리캔들이면 의심할수밖에 없다. 이번에 보도된 자료들을 보면 계약체결이나 확실한 것들이 아닌 기대감으로 부터 시작된것들이다.

 

먼저 큰 추세부터 분석해보자면 자비스 주가는 앞서 상승 흐름을 보였고 12월이후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 그런 와중에 윗꼬리캔들이 많이 발생하는데 "매집봉"이란 생각이였다. 10번이나 이슈가 있는 윗꼬리캔들이라면 주가는 왜 상승하지못하고 있는걸까 라는 생각도 해볼필요가 있다.

 

큰 추세에서 상승관점이 나오고있고 작은 추세에선 박스권 흐름이 유지되었지만 몇일전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 캔들이 발생했다. 중요한것은 박스상단을 돌파했다는 분석이였다.

 

거래량이 발생한 상승돌파였기때문에 신뢰가 있었던것이지 만약 없었다면 아직 매수관점을 가지지 않았을것이다. 돌파이후에 눌림이 나오는 시점이고 2300원에서 가격 지지를 많이 했었기때문에 손절잡고 대응했다. 결국 매수가대비 34% 상승하며 좋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2차전지, 전기차에 대한 이슈는 계속 있을것이고 연말까지는 상승랠리를 이어나가지 않을까 싶다. 이뿐만아니라 친환경에 관련된 탄소배출, 수소차 등 많은 관심가는 섹터가 있다.

 

자비스 같은 급등주를 왜 매매하는가? 라는 질문을 할수있는데 주식하는 이유는 수익내기위함이다. 수익내기위해 주식을 매수하는것이고 그 결과를 볼뿐이다. 급등하고 있는 과정(돌파)가 나오는 과정에서는 매매하지않는다. 수익볼 자리보다 손실볼 자리가 많기때문이다. 손절가를 짧게 잡고 수익을 길게보는게 가장 좋은 매매방법이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