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우신시스템 주가, 상한가까지 리비안관련주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5.

우신시스템 주가가 리비안관련주로 상한가까지 상승했습니다. 관심있게 보던 종목이였고 예상 시나리오대로 매매가 되었습니다. 복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신시스템 주가 이슈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자체 자동용접 라인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자동차 문 제작과 안전벨트, 자동차 내장품을 만들고있습니다.

  • 미국 전기차, 리비안 상장을 앞두고 과거 배터리 장비 공급 사실에 주가 급등
  •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 한국 상표 등록완료 속 리비안이 주요 고객사인점에서 부각
  • 자동차부품, 전기차. 리비안관련주로 주가상승중

우신시스템 주가

우신시스템 주가는 현재 6000원으로 상한가 마감되었습니다. 하락이 발생하면서 눌림주는 자리를 공략했습니다.

일봉차트상 이미 상승추세가 크게 나왔던 종목이며 상승3파가 발생했습니다. 결국에는 하락파동이 나와야할 자리였는데 8월 저가 3950원을 도달한후에 비슷한 자리에서 지지흐름이 나오면서 기술적반등인 RSI 다이버전스가 발생했습니다.

 

RSI다이버전스 관점에서는 단기반등, 기술적반등이 나올정도로 생각하고 추가하락을 염두해야하는데 반등자리에서 거래량을 동반한 힘있는 캔들이 발생했고, 리비안관련주로 포함되면서 단기 상승모멘텀까지 확보했습니다.

 

우리나라 시장의 경우 과거 상장이슈를 생각해보면 쿠팡관련주, 마켓컬리관련주, 크래프톤관련주 등 많은 이슈가 있었고 관련주식들은 모두 단기간 상승모멘텀을 이어나갔습니다.

 

우신시스템의 저항 가격은 현재 6050원 부근이라고 분석되며 부근까지 매물이 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돌파이후에는 추가적인 상승랠리를 이어나갈수있기때문에 홀딩하고있고 상한가 이후에는 갭상승을 생각해볼수있겠네요.

 

리비안관련주로 우신시스템이외에도 대원화성,세원 등 다른종목들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우신시스템 주식 추후 매매관점

  • 현재 주가는 보유자의 영역이므로 추가 대응을 한다면 손절가는 필수다.
  • 상승모멘텀 및 주가 분석대로라면 6050원 돌파이후에 눌림이 나올수있으므로 돌파이후 6000원 부근 지지를 염두해둬야한다.
  • 상단 돌파실패시 박스권관점을 볼수있으나 하락의 힘이 더 강하며 손절가는 기술적 반등이 나오던 4050원 부근으로 예상된다.

 

현재 관심있게 보고있는 주식

관심종목 : 동화약품, 자비스, 카이노스메드 주가 및 분석

 

관심종목 : 동화약품, 자비스, 카이노스메드 주가 및 분석

많은 종목을 관심있게 보고있지만 그중 급등주 흐름으로 움직이고있는 주가 3개를 소개해드리려합니다. 동화약품, 자비스, 카이노스메드 주식인데 시가총액이 낮고 세력주, 급등주 패턴으로 분

chart1224.tistory.com

머크 관련주 : HK이노엔,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및 예상시나리오

 

머크 관련주 : HK이노엔,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및 예상시나리오

국내 시장에서 머크관련주로 2종목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있습니다. HK이노엔,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가 그 주인공입니다. 머크 관련주? 경구용치료제 "머크" 다국적 제약사 머크가 개발중인

chart1224.tistory.com

우신시스템 주가를 개인적으로 매매했지만 익절을 하게된다면 추후 눌림도 공략할수있다면 공략하겠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