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주가전망 매수 가격 공개

by 주식투자 K장 2023. 3. 26.

에스디바이오 센서는 이번에 매수한 종목중 하나인 종목입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한 분석과 함께 하겠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재무 상황

에스디바이오센서는 바이오센서 사업부분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면역 및 분자진단 연구개발 확대와 경영 효율성 확보를 위해 2016년 바이오넥스트를 합병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21,200원으로 코스피 상장 및 시가총액은 2조 2144억원 수준입니다. 국내 바이오,제약 부분에 있어서 소형, 중형주도 아니고 대형주로 포함되어있기때문에 장기 투자자하는 분들의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씩은 아실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는 2022년 까지 2.9조원 정도의 매출액을 보였으나 당시 질병의 여파가 줄어들었고 사회적 인식도 달라진 시점이기에 2023년 예상 매출액은 많이 감소되어있습니다.

 

어떻게보면 당연한 결과지만 에스디바이오센서 회사 내부적으로도 주가 방어를 해야하는 부분도 있고 성장해야하기때문에 많은 회사와 연결이 되고있는것같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배당금도 확인해봤는데 2021년에 1주당 1266원으로 시가배당률 2.26%, 2022년 990원으로 3.28% 배당률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배당하나만 보고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를 매수하기에는 고민이 되겠지만 나름 나쁘지않겠 주는 모습입니다.

 

올해 예상 총 배당액은 증권사쪽에서 778원을 예상하고있는데 지금 시가 기준으로 한다면 3%는 넘는 수준입니다. 중간배당을 어떻게 해줄지 모르겠지만 이미 매수한 입장에서 들고가봐야겠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차트 분석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

에스디바이오센서 주가는 현재 일봉차트만 볼때 하락추세를 그리고있습니다. 상승추세가 아니기때문에 단순하게 매수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차트흐름이라고 생각하실수있습니다. 주식 시스템에는 매수해서 올라가는 차액만큼만 수익내는 경우가 개인에게 해당되기때문에(공매도 가능하지만 어려움) 기본적인 주식 시스템을 이용하는 투자자분들에게는 이런 하락 추세로 가는 종목은 건들기 어렵습니다.

 

쉽게 매매하기 위해서는 반등하는것을 확인하면서 저점, 손절라인을 잡고 대응하거나 상승 추세라는것을 확인하고 매매하는 경우가 좀 더 안전한 매매가 될지도 모릅니다. 

 

저의 매매방식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되돌려진것을 확인하고 매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격대비 많이 하락하고 살만한 가치가 있는 종목을 골라 매수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에스디바이오센서가 그런면에 있어서 괜찮은 수익을 주지 않을까 싶어서 매수했습니다. 에스디바이오센서와 관련된 재료분석, 차트분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링크)

 

에스디바이오센서 매수가는 19,900원에 매수하며 보유중에있는데 현재 가격대 5%이상 수익률로 진행되고 있네요 앞으로의 계획또한 확인해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