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상한가:SV인베스트먼트, 성우하이텍 주가 및 상승원인 분석(태화그룹)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25.

안녕하세요

주식 블로거 차트+아티스트입니다.

 

오늘부터 상한가 종목들도 복기하기위해서 상한가 종목들도 상승원인과 이후 대응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보려 합니다.

자, 그럼 국내증시의 흐름분석과 함께 상한가 분석해보겠습니다.

국내증시

코스피는 +1.70% 상승 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은 크리스마스와 함께있는 연휴가 있어서 차익실현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외국인/기관/금융투자자가 그 물량을 받아준 것 같네요. 눈에 띄는 것은 기관이 6,000억 매수 한 것과 금융투자자들의 7,500억원입니다.

 

코스닥 시장은 +0.60% 코스피보다 더 작은 상승폭을 보여주었습니다. 코스피와 동일하게 개인만 매도했으며,

외국인/기관/금융투자자는 매수했네요.

 

금일 상한가 도달한 종목은 성우하이텍/화신정공/굿센/루트락/유안타제3호스팩/SV인베스트먼트/알체라 입니다.

 

그 중 관심있게 보고있는 성우하이텍과 SV인베스트먼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성우하이텍

성우하이텍 주가

성우하이텍 주가는 1200원 상승한 522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주가의 상승추세가 앞서 9월달부터 약하게 보이긴했지만 오늘의 흐름으로 상승추세를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아진것같네요.

 

자동차관련주, 전기차,수소차들이 한번이슈받으면 크게크게 움직일수있는 관심을 받고있지만 그만큼 변동성이 심하다는것은 인지하고 계셔야합니다.

 

성우하이텍은 52주 신고가를 달성했으며, 앞으로 눌림목흐름에 따라서 매매관점을 가져볼수있을것같습니다 ^^

 

성우하이텍 관련뉴스

성우하이텍은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이 주사업이며, OEM부품전문업체 선발 주자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지엠 등이 있고 매출다각화를 위해 해외 현지법인을 통하여 VW(폭스마겐), BMW등에도 자동차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 납품하는 Bumper rail은 거의 독점적인 공급자입니다.

 

성우하이텍이 수소차 배터리팩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했는데요.

 

지난 2018년 중순 80kWh급 알루미늄 배터리 팩 자체개발을 시작으로 지난해 현대모비스로부터 내년 중순 유럽으로 공급될

 

수소 연료전지 트럭의 배터리팩을 수주했다고 합니다.

2. SV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주가

과거 2020년 3월에 코로나치료제 관련주로 종목이 상승했었는데 이유는 치료제 개발이아니라 SV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하여 지분을 가지고있던 아뮨메드 회사가 항바이러스 물질을 사용승인받으면서 강한상승이 나왔었습니다.

 

파동이 현재 3번이상이 나온것으로 보여지며, 끝나는 추세에서 나오는 120일선 기술적반등이 이번에 강하게 나온것같네요.

이번 상승원인이 태화그룹으로부터 자동차 모터산업 인수인데 역시나 #전기차관련주 종목으로 움직일것으로 보여집니다.

 

전기차 시장이 계속 좋은쪽으로 이야기되고있고 아직 완성된 시장이 아니다보니 기대감이 많이 높은것같습니다. 

현재는 코로나시대로 코로나관련주 종목들이 많이 움직이고있는데 미래에는 전기차와 2차전지 관련종목들이 빠르게 움직이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추가) 3파동이 나온종목인만큼 개미투자자들이 쉽게 매매할만한 종목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파동이 3번 나온종목들은 대부분 하락추세로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으며 지금도보면  10~11월달까지 움직임이 나온이후 8570원에서 4800원 가격대까지 떨어진 종목입니다.

 

이런 종목을 물리게되면 계좌가 반토막나는건 쉽기때문에 단기대응이아닌이상 꼭 손절가를 잡고 대응하시기바랍니다!!

SV인베스트먼트 관련뉴스

SV인베스트먼트는 중소기업창업투자회사로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벤처캐피탈 기업입니다.

 

SV인베스트먼트가 태화그룹으로부터 자동차 모터 사업에 대한 경영권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태화그룹은 1982년 설립된 모터전문 제조그룹으로 자동차모터부터 조선기자재사업,프레스 타발사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모터의 핵심부품인 <하우징>과 <코어>의 글로벌로 경쟁력을 보유하고있는 회사입니다. 향후 전기차 시장 성장의 수혜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