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삼성SDI, 3분기 실적 및 리비안 관련주 이슈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4.

국내 배터리 업계 중 삼성SDI 회사의 3분기 실적이 밝을 거라는 전망입니다. 최근에는 아마존이 투자했다고 해서 아마존 전기차라고 불려지는 리비안 이슈도 있었습니다. 어떤 이슈가 최근 나오고 있고 관심 있게 봐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SDI, 배터리 회사 중 유일 3분기 실적 증가?

삼성SDI는 소형전지, 자동차용 전지, ESS 등을 생산하며 판매하는 대표적인 회사입니다.

현재 친환경시대 중 전기차 부분에 있어서 발전을 하기 위해 많은 회사들이 전기차 배터리, 2차 전지 등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2분기에 중대형 전지, 전기차 배터리 부문에서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컨센선스(예상치, 전망치)에 따르면 삼성SDI 3분기 영업이익인 3500억 원 규모로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수치입니다. 매출액은 3.6조 규모로 15% 정도 늘어날 전망으로 예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왜 삼성SDI 실적에 관심을 두는가 했더니 대표적인 다른 국내 배터리 사의 실적을 확인해보려 하니 문제가 하나씩 있다.

세계 2위 배터리 업체인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GM(제너럴 모터스) 볼트 전기차 리콜 이슈가 있어서 악재로 작용하고 있고,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부분에 있어서는 적자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이번에 배터리 분사를 기점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관심 있게 봐야겠습니다.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110031896Y

 

K배터리, 반도체·리콜에 3분기 '숨고르기'…삼성만 호실적 전망

K배터리, 반도체·리콜에 3분기 '숨고르기'…삼성만 호실적 전망, 뉴스

www.hankyung.com

 

2021.10월 내용

아마존 전기차, 리비안이 상장을 하려고 합니다. 리비안 관련주로 단기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에코캡, 대원화성, 우신시스템, 세원 등 많은 주가들이 변동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삼성SDI 또한 리비안 픽업트럽에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는 내용이 나오면서 리비안 관련주로 효과 가능성도 생겼습니다.

삼성SDI 주가

삼성SDI 주가 차트

삼성SDI의 시가총액은 약 48조 원 규모로 코스피에 상장해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700,7000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가 방향은 고점과 저점을 올리면서 상승추세로 이어나가고 있는데 현재 상승추세의 하단 구간에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2021년 초 삼성SDI 고점 도달 이후 8월 돌파가 나왔어야 고점 상승으로 판단을 이어나갈 수 있었을 텐데 제대로 된 돌파가 나오지 않으면서 상단 가격에 대한 불안감을 조성했습니다.

 

삼성SDI 주가가 고점을 달리면서 삼각수렴을 형성하고 있고 고점 돌파가 되는 자리에서는 거래량이 동반될 때 좀 더 신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점을 계속 부딪히고 떨어지는 경우 매물대 형성 및 심리적 분위기가 꺾일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매매포인트는 3가지로 분석됩니다. 

1. 70만 원 가격대가 상승추세의 하단 부분인 만큼 전고점을 1차 목표로 공략.

2. 증시 흐름 또한 무너지고 있는 추세인만큼 추가 하락을 기다리면서 박스 하단 60만 원 부근 공략.

3. 80만 원을 돌파하는 자리에서 공략.

 

1번은 상승흐름을 보고 매매하는 것이기 때문에 분석상 가능성이 2번보다 높은데 2번 매매포인트 같은 경우는 삼성SDI주가가 혹시나 60만 원까지 하락했다는 전제는 고점 더블탑(쌍봉)으로 보고 주가 하락이 추가적으로 나올 수 있다는 것 또한 생각해두고 매매 관점을 이어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3번의 경우도 매매포인트가 될 수 있으나 아무리 우량 주라고 한들 손절가 대응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판단되는데 그 근거는 혹시나 거짓 돌파가 나와버린다면 하방 그림은 크게 열려있기 때문에 약손 절후 재진입 포인트를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SDI 주가 및 전망, 실적, 차트분석까지 해봤습니다. 어느 정도 정보글이지만 개인적인 생각도 담겨있으니 확인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