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머크 관련주 : HK이노엔,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및 예상시나리오

by 주식투자 K장 2021. 10. 5.

국내 시장에서 머크관련주로 2종목에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있습니다. HK이노엔,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가 그 주인공입니다. 

머크 관련주? 경구용치료제 "머크"

다국적 제약사 머크가 개발중인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몰누피라비르"가 코로나 효과 및 환자의 사망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는 임상시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환자를 대상으로 5일이내 50%이상 효과를 낮췄다는 내용이였으며 미국 식품의약품에 신청할 계획이라고 알렸습니다.

 

HK이노엔 주가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 사업을 하고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기초수액(혈액 및 체액 대용제), 헤르벤(고혈압 치료제), 케이캡(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등이있습니다.

 

HK이노엔은 한국 머크와 백신 유통 및 코프로모션을 진행중에 있다는 점에서 머크관련주로 부각되고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63800원에 거래되고있으며 상장이후에 아직 제대로된 상승파동은 나오지않았습니다.

 

주가가 65,000원을 돌파해준다면 전고점 라인까지는 도달한것이기때문에 관점을 다르게볼순있으나 현재까지는 아직 매매관점을 가지긴 어렵다는 판단입니다.

 

머크관련주로 HK이노엔은 단기 이슈성 재료가 있는 주가이기때문에 단타와 같은 단기대응은 괜찮을수 있으나 스윙관점에서는 눌림이후에 지지흐름 또는 돌파이후에 단기 지지 파악후 매매를 생각해볼수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미국 자회사 에이비프로코퍼레이션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가속화를 위한 머크 부회장 출신의 한나박사를 자문위원으로 구성하고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현 시간까지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는 상한가 도달했으며 큰 추세관점에서는 상승추세, 단기 흐름은 하락추세 또는 박스권에 가깝습니다.

 

기존 저항라인으로 작용하던 1150원이 예상 시나리오상 지지가격으로 작용할것으로 전망되며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인만큼 시가가 정말 중요하겠습니다.

 

1450원 위에서 매물대가 있는것으로 분석되며,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역시 HK이노엔과 마찬가지로 단기 이슈성이라는것을 먼저 생각하고 눌림기다려보는게 좋을것같네요.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 전문업체로 소형머시닝센터를 개발,생산,판매하고있습니다. 신약개발사업을 하고있는 자회사와 연관이 있습니다.

 

 

머크관련주 중에서 HK이노엔,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에 대해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정보성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