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동아지질,특수건설,KT서브마린 주가 및 주가전망(해저터널관련주,남해~여수)

by 주식투자 K장 2021. 8. 25.

8월24일 국내시장 종료후 재미있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뉴스내용은 남해 여수 해저터널에 관한 내용이였는데 몇년전부터 경제적 이득이 적어 반려되었던 내용이였는데 남해안 지자체들에 따르면 국가 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 사업 선정을 위한 예비 타당성 조사 항목에 남해~여수 해저터널의 신설내용도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완공된다면 1시간 30분거리에서 10분거리로 크게 단축된다고 전해지며 관광객의 경쟁력이 증가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문제는 예산이 약 6000억원이 필요할것으롤 예상된다는데 이만큼 효과가 있을지는 자세한 분석이 필요할것같네요

관련 영향을 받아 주가들이 요동치고있습니다. 해저터널관련주로 기존에 움직이고있던 동아지질,특수건설,KT서브마린의 주가가 이번 영향으로 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주가움직임이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하고 추후 전망은 차트분석상 어떨지 알아보겠습니다.

 

1. KT서브마린

KT서브마린은 해저통신망 건설업체로 해저통신 및 전력 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을 하고있으며 해양심층수 취수관 설치,해상구조물,재생에너지등을 영위하고있습니다. 주가는 해저터널 소식으로 주가가 갭상승으로 크게 시작했으나 유지하는 모습을 아직 보여주지않고 있습니다. 일봉상 추세방향은 상승보다는 하락에 더 가까운움직임을 보이고있기때문에 추가적인 주가 전망에 대해서는 다소 좋지않은 분위기를 띄고있는것같네요.

오늘 시가를 지켜주면서 양봉 캔들로 마감한다면 추가적인 상승을 노려볼수있겠으나 이번재료로 상승하기엔 힘들지않을까 싶네요. 현재 주가는 940원상승한 7260원에서 거래되고있습니다.

 

2. 동아지질

동아지질은 터널 굴착과 지반개량에 집중한 지하공간 개발 전문업체로 기계식 터널, 지반개량, 지하연속벽, 일반토목, 엔지니어링 사업부분으로 운영하고있습니다. 

동아지질 주가는 kt서브마린처럼 앞에서는 상승추세가 어느정도 나왔으나 현재는 고점을 갱신하지못하고 박스권 또는 저점만 낮아지는 주가흐름이 유지되고있습니다. 보통 이런 차트에서는 추가상승을 위해선 재료를 이용하여 터닝포인트를 잡기마련인데 아직 시가를 지켜주지못하고있네요. 1100원 상승한 21550원에서 주식이 거래되고있습니다. 

3. 특수건설

특수건설 역시 해저터널하면 빼놓을 수 없는 주식입니다.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 구조물 및 비개착시공, 쉴드터널 시공과 기초 토목시공을 전문으로 하고있는 회사입니다. 1550원 상승한 13550원으로 주가가 거래되고있는데 현재 아래꼬리를 달고 양봉으로 유지되고있습니다. 기존에 해저터널하면 kt서브마린과 특수건설 주가가 대장주 급으로 자주 움직였는데 혹시나 이번 테마를 매매한다면 특수건설 위주로 매매관점을 가져보는게 좋다고 판단되네요.

아직까지 특수건설 주가전망에 대해 판단하긴 이르지만 오른 종가가 14000원 위에서 마감된다면 단기 추세가 하락이 멈춘것처럼 보여지기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을 생각해볼수있을것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해저터널관련주 특수건설,동아지질,kt서브마린 주가와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시장분위기가 그닥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있진않기때문에 매매하는 투자자분들 역시 한번에 주식을 매수하려하지마시고 분할매매를 하는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이 글은 정보성 글이며 투자 판단은 개인에게있음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