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대동스틸,동일제강,하이스틸 : 철강주,중국 철강탄소 감축정책

by 주식투자 K장 2021. 5. 10.

장끝나고 늦은시간 해외선물 매매하고있다가 타점이 나오지않아서 국내 시간외 어떤 종목들이 상승했나 확인해보니 철강주들이 전체적으로 상승이 발생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세계 1위 철강 생산국인 중국이 오는 6월부터 철강 생산을 줄인다고 발표했습니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실현하는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중국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 정점을 찍고 2060년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고 공언했는데 그냥 지금부터 좀 줄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도 쓰고있지만 요즘 미세먼지도 장난아닙니다 ㅠ

어찌되건 중국의 철강 생산 통제 때문인지 오늘도 철강주의 움직임이 다소 나왔지만 시간외로 대동스틸, 동일제강, 하이스틸 주가가 크게 상승하면서 월요일 시작도 갭상승이 나올것으로 보여집니다.

1. 동일제강

동일제강은 PC강연선, 마봉강, 경강선, 도금선등을 제조하는 회사로 포스코 같은 곳에서 원자재를 매입하여 2차 인발 가공하는 선재 2차 업체입니다.

동일제강 주가는 네모친 영역에서부터 주포의 매수가 들어왔던 종목으로 확인되었습니다. 3월달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며 주가상승을 만들었고 일봉차트상 세력화살표가 발생했습니다.

눌림목이 나오는 시점에서도 세력들의 매집이 된것을 확인 할수있었는데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상승추세를 만들고있는 동일제강 차트이며, 6080원이 신고가격이라 내일 아침에 갭상승이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으나 신고가 영역에 또 들어간다면 단타매매관점에서 매매해볼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대동스틸

대동스틸은 포스코의 열연제품 지정판매점으로 토목,건설,자동차, 조립금속, 조선등에 사용되는 열열제품 및 후판을 절단 가공하여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대동스틸은 오늘 7770원까지 11%상승했는데 화요일 아침에 거래량이 붙어주면서 전일 종가까지 가지않고 시가회복이 나와줄것 같은 흐름이 나온다면 매매관점도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네모친 영역에서 세력들 매집있던 종목입니다 다른 철강주에 비해서는 다소 상승폭이 많이 나왔던 종목은 아니기때문에 시장이 후속주로 판단하고있는것같습니다.

철광석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달리고 철강 탄소 감축을 위한 중국의 정책이 지속되면서 철강 중소형주가 단기간은 계속 움직일것같습니다.

 

3. 하이스틸

하이스틸은 자동차, 선박기계 건설 배관 보일러 및 구조물 등에 사용되는 강관을 주요제품으로 생산하는 강관 전문 제조 판매업체입니다. 하이스틸의 신고가가 4935원으로 거래량이 다소 있었기때문에 아침에 단타매매관점에서 일단 4700원 라인을 돌파해주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단타매매에서 매물대가 중요한만큼 수익권을 안정적으로 가져오는 구간은 4700원 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화용리 아침에 높은 확률로 갭상승이 나올텐데 대응 잘 하시기바랍니다!

오늘 개인적으로 매매한것들에 대해서 아쉬운것들이 많은 하루였습니다.

내일은 대응좀더 잘할수있도록 마인드컨트롤부터 자세를 바로해야겠네요

하루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