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

4월 26일 특징주 : 하나금융지주, 우리바이오, 해운주, SM Life Design주가

by 꾸준한 부 주식투자 K장 2021. 4. 26.
반응형

* 4월 26일 특징주 : 하나금융지주, 우리바이오, 해운주, SM Life Design *

 

<4월 26일 특징주 간단 정리>

 

 

◎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주가

: 하나금융지주가 장중 4만 4,20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1분기 지배주주순이익은 8,34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고, 이는 시장전망치(컨센서스)를 16.8% 상회한 수치이다.

은 연구원은 은행 순이자마진(NIM)이 시장은행 중 가장 큰 폭의 개선을 보였다고 분석하며, 업계 최고 자본 비율 확보로 향후 인수합병(M&A), 주주환원정책 등에 우위를 점할 수 있음은 물론 추가적인 밸류에이션 확장도 가능해 보인다고 말했다.

 

 

◎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 주가

: 화이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관련주인 우리바이오가 화이자 추가 계약에 강세이다.

화이자 출신의 고위 임원이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이날 홍남기 국무총리 직무대행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대국민 담화문을 통해 화이자 백신 4,000만 회분 추가 구매 계약 체결을 통해 9,900만 명 분의 백신 물량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약 2배, 집단 면역 형성을 위한 접종 목표 3,600만 명의 약 3배에 해당되는 물량이다.

 

 

 

◎ 해운주

: 해운주가 계속된 해상 운임 상승 추세 영향으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해상 운송 물류가 급증한데다, 운임료까지 치솟으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23일 발표된 SCFI는 역대 최고치인 2979.76을 기록했고, 유럽 노선과 미주 서부 노선이 각각 20% 상승, 지중해 노선 운임은 10% 올랐다.

 

 

◎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 주가

: SM Life Design이 영화 미나리의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 수상에 급락하고 있다.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했다가, 수상이 현실화 되자 차익 매물이 쏟아진 것으로 보인다.

미나리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6개 부문 후보로 지명되자 장 초반엔 오름세였는데, 배우 윤여정의 여우조연상 수상 소식이 전해지면서 하락으로 전환했다.

SM Life Design은 미나리 배급사인 판씨네마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었다는 이유로 미나리 관련주로 알려져있다.

 

하나금융지주, 우리바이오, 해운주, SM Life Design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