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어보브반도체,SFA반도체,대덕전자 주가 및 주가분석

by 주식투자 K장 2021. 4. 19.

어보브반도체,SFA반도체,대덕전자 주가 및 주가분석

안녕하세요 주식K장입니다.

4월19일 오전 오후장 모두 반도체관련주가 핫하더라구요. 반도체 품귀현상은 주식투자하는 분들 모두 잘 알고계실거라고 생각하고, 오늘 움직임 나오는 종목들만 소개해드려보겠습니다.

반도체관련소식

  • 현대차 반도체 부족현상으로 아산공장은 19일, 20일 셧다운
  • 반도체 CEO서밋, 화상회의가 열린지 6일차, 삼성전자는 백악관회의를 다녀온후 50조 투자계획을 발표
  • 고사양칩 패키징 인쇄회로기판 부족으로 가격최고 40%이상 급등

 

1. 어보브반도체

어보브반도체 주가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 반도체중에서 가전, 전기제품의 두뇌역할에 해당하는 반도체칩을 설계하고 생산하고있습니다. MCU는 백색가전 및 멀티미디어 제품의 핵심부품으로 삼성전자, LG전자등과 같이 해외에 공급중에 있습니다. 

반도체관련주가 위와같은 이슈를 받으면서 주가상승이 계속나오고있으며, 이미 일봉상 수급과 세력들의 매수가 있기도했던 종목입니다. 현재 어보브 반도체의 가격은 17550원으로 상승마감되었으며, 시가총액은 3160억원으로 나쁘지않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도체 품귀현상은 당분간 계속 지속될것으로 전망됩니다. 주가 또한 당분간 추가적인 상승이 쉽게 나올수 있기때문에 신규진입을 고민하는 분들은 눌림목 매매를 권장드리고싶네요.

이번주에 또 움직임이 있다면 거래량을 먼저 확인하시고 많이 들어와 준다면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수있는 종목군이기때문에 단타매매로도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일봉차트상 어보브반도체 주가는 상승추세를 계속 탔으며, 눌림목이 자주나오기도했습니다. 

 

2. SFA반도체

SFA반도체

SFA반도체의 시가총액은 1조 4637억원으로 현재 8900원에 거래되고있어요. 반도체 산업의 후공정 분야인 반도체 조립 및 TEST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있으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세계 유수반도체 업체에게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FA반도체 주가

일봉상 60일선을 지지받으면서 강세구간에서 계속 움직임이 나오는 종목이며, 사실상 세력주 종목이지만 수급주 종목으로 분석해서 보유하고있던 종목이기도했습니다. 

제가 차트 2개를 들고온 이유는 SFA반도체같은경우 세력들의 매집이 있는과 동시에 기관, 외국인과같은 수급도 좋게 쏠려주면서 추가적인 상승을 보였다고 판단했기때문에 공부에 도움되실까해서 가져와봤습니다.

SFA반도체의 매출액은 4000~5000억원을 유지하고있으며, 영업이익 부분도 300~400억 부근을 계속 유지하고있습니다. 재무재표 자체는 튼튼한 종목이라고 생각되어지고, 반도체 부족현상은 지속됨에 따라 수요과 가격이 계속 증가할것으로판단되기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반도체는 어쩔수없는 끝나지않는 미래산업 기술중 하나라고 볼수있겠네요.

 

3. 대덕전자

대덕전자 주가

대덕전자는 반도체 및 핸드폰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PCB를 공급하고있는 회사입니다 4차산업에 중요한 5G통신, 인공지능, 빅데이터의 기술에 요구되는 대용량 다기능화, 초박판화에 대응하기위해 선행기술을 확보하여 첨단제품을 만들고있다고 전해집니다. 대덕전자의 시가총액은 현재 약 8006억원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있고 16200원에 종가 마감했습니다

주식트레이더k장의 매매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매매일지 체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