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한국석유 주가, 상한가 및 주가분석(4/15)

by 주식투자 K장 2021. 4. 15.

한국석유 주가 , 상한가 및 주가분석

안녕하세요 주식K장입니다.

4월15일 상한가종목, 한국석유에 대해 분석해보겠습니다.

한국석유의 시가총액은 1238억원으로 코스피 상장종목입니다. 

한국석유는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국내 블랙아스팔스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으며,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 제품을 가공 판매하는 합성수지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있습니다. 이뿐만아니라 석유화학상품 및 스포츠용품 등의 판매사업도 섞어서 하고있네요

한국석유 주요뉴스

한국석유와 같은 기름,LPG와 같은 종목들은 국제유가의 영향을 받이받고있습니다. 새벽사이 발생한 국제유가 WTI가 상승하면 영향을 받아 주가가 상승하기도합니다. 새벽사이 크루드 오일의 가격이 4.9% 상승하면서 국내 관련종목들이 급등한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뿐만아니라 한국석유는 10대1 액면분할 이후 첫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관련종목으로는 중앙에너비스, 흥구석유가 장중 급등이 같이 발생했으며, 사실상 매매관점은 크게 두지않는 테마라 매매하지는 않았습니다.

한국석유 실적

한국석유는 약 4천억원대의 매출액을 꾸준히 보이고있습니다. 영업이익은 2019년에 비해 많은 폭으로 상승했으며, 배당도 점차 늘어나고있는 추세입니다.  개인적으로 중장기종목을 볼때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주로 보는데, 아쉽게도 우량주로 들고갈 종목은 아닐뿐더러 좋아하는 테마가 아니라서 매매관점은 없습니다.

한국석유 주가분석

한국석유는 일봉상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18900원으로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수도 있는 구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일봉상 거래량이 계속 붙어주는 종목이며 거래대금은 계속 늘어나는 분위기네요. 현재 단기 저점대비 상승폭이 많이 나온 종목이기때문에 신규진입을 고려하는분들은 눌림목이 좋다고 생각되어지며, 현재는 단타매매가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상한가 도달한 한국석유에 대해서 분석해보았습니다.

이글은 개인적인 생각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있음을 다시한번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