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모레퍼시픽, 이제 오를때가 왔나? (+주가 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15.

안녕하세요 주식, 재테크 블로거 차티스트입니다.

 

오늘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생각해봤는데 코로나백신의 개발로 코로나 시대 종결에 대한 기대감이 발생하고있습니다.

 

여러 다른나라 정부에서는 화이자 백신을 사용승인했으며, 미국은 14일부터 백신치료제를 운송하고 백신을 받기까지했습니다.

화이자 백신

이런 시각으로볼때 언택트 시대에 한동안 살고있던 우리는 <컨택트시대로> 다시 돌아갈 가능성이 높지않을까 생각되더라구요. 

 

그런관점에서 종목을 보다보니 기존에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상승했던 테마 #반도체 #화학 #운송업들에서 주가 상승이 발생했었으며, #면세점 #화장품 관련주와 같은종목들도 이슈를 받지않을까 생각되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화장품관련주 중에서 시가총액이 높고 안정성을 확보한 종목을 가져와봤습니다.

 

바로 <아모레퍼시픽>입니다.

2007년 8월 <라네즈> 브랜드를 러시아에 입점시켰고, 08년 9월에는 뷰티숍 <아리따움>을 개점하기도했습니다.

주요사업은 화장품,식품,생활용품의 가공 및 판매며, 해외 지주회사 AGO를 비롯해 중국, 싱가폴, 일본,타이완,베트남,태국,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등 해외 현지법인이있다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아모레퍼시픽하면 저는 [IOPE,에뛰뜨,이니스프리,설화수]정도가 생각나는데 부모님뿐만아니라, 여자친구도 이 종목을 이야기하면 다 알더군요 ^^ 워낙 화장품쪽에서는 가장 흔히 알려진 회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1위 기업이며, 세계 10위권안에 있는 유명 화장품 회사입니다.

위와같이 브랜드가 엄청나게 많고 럭셔리,프리미엄,데일리뷰팅 등 여러가지 등급으로 나누어 사람들 입맛대로 갈수있게 잘 구성해두었습니다.

실적

 

아모레퍼시픽 매출액은 작년에비해서는 약20%가량 줄어들었으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감소했습니다.

이런원인에는 역시나 코로나의 영향으로 언택트시대가 되다보니 영향을 받은것으로보여집니다.

하지만 위에서 알려드렸던대로 코로나시대가 끝난다면 지금의 실적부분은 충분히 개선될수있지않을까?

충분히 고려해볼수있을것같습니다!!

 

4분기실적이 조금 늘어났는데 해외 오프라인 수요하락으로 전년대비 전체적으로 하락했지만 온라인 채널판매 호조, 효율적인 비용절감으로 큰 악영향은 막았습니다.

 

아모레퍼시픽 배당금도 있긴하지만 시가배당률만 봐도 그렇게 배당에는 신경쓰지않는것같네요.

배당으로보고 종목을 진입하기보다는 주가의 위치와 전망을 보고 고민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현재 211,000원으로 금일 500원정도 소폭하락했습니다.

차트분석관점에서 최근 외국인의 보유수량이 늘고있으며, 기관또한 매수가 들어오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20년 1월부터 주가가 하락추세로 꺽이긴했지만 주가가 지지해주면서 11월달까지 흐름을봤을땐 쓰리바닥 지지흐름으로 볼수있지않나 싶습니다.

 

최근들어서 20일선 및 240일선을 돌파하면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가고있으며, 지금도 현재 중장기종목치고는 힘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화장품 관련주의 경우, 코로나시대 종료와 함께 컨택트시대 돌입에 대한 기대감뿐만아니라 사실 중국과 관련된 좋은 이야기가 나올때마다 화장품주가 같이움직이는 흐름은 종종 볼수있었습니다. 이또한 관점에서 생각해볼수있겠죠.

아모레퍼시픽 <주봉>

아모레퍼시픽이 대장주라고할수는없지만 우량주,대형주중에서는 탑이기때문에 오래들고가기 괜찮다고할뿐 상승폭이 다른 관련종목에 비해서는 크진않을겁니다. 추가적인 화장품관련주도 아래 적어둘테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화장품관련주 : LG생활건강, 잇츠한불,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리더스코스메틱 등등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저는 아모레퍼시픽을 중장기종목으로 이미 매수는했는데 개인적인 생각이있다면 남겨주시기바랍니다.

 

이상 화장품관련주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및 주가분석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