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에이스토리 주가, 신작 지리산 흥행하나? 드라마관련주 주식전망

by 주식투자 K장 2020. 12. 13.

안녕하세요 재테크 차티스트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그리고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K-드라마중 하나인 <킹덤>과 관련된 주식 #에이스토리 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스토리 회사는 드라마 관련주며, 방송국과 해외시장에 공급하는 드라마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지적재산권 판매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는 제작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하고있습니다.

넷플릭스<킹덤>

 

유료방송 뿐만이날 유명한 <넷플릭스>의 국내 첫 오리지날인 <킹덤>을 제작하기도했죠.

저 또한 킹덤을 재미있게 본사람입니다. 시즌1,2 모두 즐겨봤으며 주지훈의 연기뿐만아니라 너무 진짜같은 전개,분장에 국내 드라마중에서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 드라마였던것 같습니다.

 

에이스토리 작품

에이스토리 작품으로는 정말 유명한것들이 많습니다. <킹덤>뿐만아니라<시그널> 그리고 지금 신작으로 가장 주목을받고있는 <지리산>또한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있는것 같습니다.

코로나사회로 집에서 TV, 넷플릭스등 여러매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고있지않나 싶네요.

 

이제 에이스토리의 주식의 위치를 파악해보겠습니다

에이스토리 주가

에이스토리는 현재 26600원으로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고있는종목입니다.

7월3일 고가25%를 달성하며 거래량이 크게들어왔던 종목이며,

당시 개인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왔었습니다

이후에 주가가 조금 많이 주춤거렸지만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는게 눈에보이네요.

하늘색강세패턴에 들어오면서 주가의 상승추세가 확실히 보여지기시작했으며,

10월달 추세가 시작되는 자리에서 외국인의 보유수량이 계속 늘어나는에 지금 눈에띄는 부분입니다.

 

고점이 계속상승하면서 저점이 20일선에서 지지나오는 이쁜 상승 추세가나온만큼 매수관점을 쉽게 잡을수있었고 

수급상태또한 좋다보니 좀 더 에이스토리 주가에대한 확신이 있었습니다.

유퀴즈온더블럭에서..

에이스토리의 실적기대감이 커지고있는것으로 보여지며,

내년 라인업 확대에 따른 글로벌 텐트폴 드라마 제작 및 판매로 큰 상승할것으로 보고있는것같습니다. 시즌제 형식의 글로벌 텐트폴 작품을 매년 한작품씩 내놓을것으로 보여지며, 장르물의 대가인 <김은희>님께서 시나리오를 작성하다보니 좋은 반응이 나오고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중요한것은 차트에서보이는 심리가 상승추세로 바뀌었고 수급또한 흐름이 좋게 나왔었다는것입니다.

저또한 에이스토리를 매수했었으며, 아래와같은 좋은 수익권이 나와주었습니다

 

12월 11일 이전에 슈팅흐름이 나올때!!

매도를 이미 어느정도해서 소액밖에 남지않았지만 대부분의 물량은 23000원~25000원 사이에 수익실현했습니다.

주가전망???

미래의 에이스토리 주식을 생각해봤을 때는 지금은 매수하기 너무 부담스러운자리기때문에 피하고 

한번더 눌러주는 20일선, 또는 60일선에서 외국인 및 기관의 수급을 보면서 매매기회를 노려보는게 좋지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현재 코스피, 코스닥 시장이 꾸준한 상승랠리를 보여주고있었기때문에 오래된 피로감으로 가격 눌림이 발생할수도있다고 생각되어질뿐더러 지금 에이스토리의 주가에서 주된 주체인 외국인의 수익실현이 나온다면 주가의 단기 조정은 나올수있다고 생각되어집니다.

에이스토리 주봉

신고가를 만들어냈기때문에!!

앞으로의 추가적인 상승은 예상할수없으며,

혹시나 매수기회를 노린다면 어디서 잡을것인가?? 관한 고민을 해야하는것이 좋아보이네요 ㅎㅎ

추가적으로 에이스토리 재무재표와 관련된 간략한 관련뉴스를 올려드릴테니 확인하시고 정보에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이스토리 재무재표
에이스토리 관련 뉴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