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 종목

지에스이 주가 전망 분석글, LNG시장

by 주식투자 K장 2023. 5. 10.

지에스이 주가가 20% 넘게 상승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 LNG 도매 시장의 민간 개방이 뽑히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지에스이 주가 전망과 배당금, 이슈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주식에 있어서 정보를 정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아래 글쓴이의 보유 주식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에스이 주가

지에스이는 1989년 IT네트워크 산업 초기회사로 2011년 매출부진으로 IT사업 정지하고 도시가스사업에 집중했습니다. 경상남도의 약 48%에 해당하는 서부경남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한국가스공사의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여 수요가에 도시가스를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매출이 도시가스에서 발생하고 2004년부터 정부의 CNG버스 보급사업에 동참하여 현재 1곳의 CNG차량충전소를 운영 중입니다. 

  • 국내 도시가스 산업은 지자체 승인을 받은 34개 업체가 공급권역별로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어 안정적 사업 영위 기반 구축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수송용 CNG 판매가 증가한 가운데 도시가스 공급물량 감소에도 도시가스 요금 인상 효과로 전년대비 매출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매출 성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이 하락, 이자수익 증가로 순이익률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 공급 수요가수 확대에도 소비심리 부진과 도시가스 요금 인상에 따른 주택용 도시가스 수요 둔화, 전기버스 확대로 인한 수송용 CNG 판매 감소 등으로 매출 성장은 제한적일 것으로 투자자들은 보고있습니다.

 

지에스이 매출액 및 배당금

  2020년 2021년 2022년
매출액 1,208억 1,287억 1,726억
영업이익 52억 46억 46억
당기순이익 43억 41억 59억

지에스이는 꾸준히 당기순이익에서 흑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액 또한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천연가스 강세에 따른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은 하락한 모습입니다.

배당금은 2020년 40원, 2021년 40원, 2022년 40원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가배당률은 2020년 2.45%에서 2022년 1.05% 떨어졌지만 평균 1~2%대에서 형성되고 있습니다.

 

원전 관련주 BEST10 대장주 수혜주 정보모음 - 성공 투자

현 윤정부에서 원자력과 관련된 내용을 공약으로 내새운적이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되고 아직까지는 관련 주식들은 큰 변화가 있었다고 보기 어려운데 앞으로 움직일 원전 관련주 중에서

oreorehealth.net

 

지에스이 주가 전망

지에스이 주가 전망과 관련된 차트분석

정부가 액화천연가스(LNG) 도매 시장의 민간 개방을 포함해 가스 시장에서 경쟁을 촉진하는 방안 마련에 나선다는 소식에 지에스이의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도매시장이 개방될 경우 민간 LNG 수입사들은 공공 발전소나 도시가스사에도 가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며, 가스 시장에 경쟁 체제가 도입되면서 가격이 하락해 소비자 편익이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에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지에스이가 수혜주로 부각되며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 시가총액 1,369억원
  • LNG 도매 시장 민간 개방 기대감 등에 도시가스 테마 상승 속 급등
  • 290.64억원 규모 공급계약 체결에 상승
  • 역대급 한파 속 난방비 폭탄 소식 등에 도시가스, 겨울 테마 상승에 따른 강세
  • 러시아 국영 가스회사 가스프롬, 독일向 가스관 재가동 연기 소식 등에 도시가스 테마 상승

지에스이 주가에 대해 분석해 보겠습니다. 52주 고점 기준으로 7470원을 도달하고 나서 줄곧 하락추세가 이어졌습니다. 저점이 낮아지고 고점 또한 낮아지는 차트 흐름이 연출된 만큼 중간에 매수했다면 크게 물려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대강도지수 RSI기준으로 보더라도 2023년 1월에 수치가 30 이하로 떨어지면서 과매도 구간이었습니다.

 

바로 반등 나와주었지만 한 번 더 저점을 이탈하며 최저점 3280원을 기록했고 RSI분석으로는 결국 상승다이버전스까지 나왔습니다. 당시 코스피 증시는 상승다이버전스가 발생한 것은 아니지만 크게 하락추세를 타고 있었습니다.

모두 반등이 나온 시점이며 현재는 저점에서부터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지에스이 주가가 5100원까지 상승하면서 다음 추세를 만들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증시 차트

 

문제는 시가총액이 낮은 지에스이 주가는 세력이 운전하는 세력주로 보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고점에서 거래량이 터진 경우에는 큰 추세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단기간 조정이 나올 수 있는 분석도 됩니다.

 

차트에 나와있는 것처럼 매물대라고 적혀있는 부분 이상으로 돌파가 나와준다면 상승추세로 완전하게 보고 매매관점을 가져볼 수 있겠지만 완전한 매물대를 이겨냈다고 하기에 캔들의 마감이 매끄럽지 않기 때문에 신중한 매매전략을 짜야합니다. 여러 매매 방법이 있겠지만 지에스이 주식 가격이 며칠 더 양봉 캔들을 유지하고 조정이 나온다면 그때 눌림목 매매를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지에스이 주식에 관련하여 최근 공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의 다른 종목 분석이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에스이 최근 공시

  1. 무림파워텍와 290.64억원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3.02.22)
  2. 보통주 1주당 20원 현금배당 결정 (23.02.10)
  3. 보통주 2,282,342주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 (21.09. 28)

 

 

팜스토리 주가 전망 배당금, 사료주 관련

팜스토리 주가가 15%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그 근거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속 곡물협정 중단 가능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 팜스토리 주가 전망, 관련 이슈까지 알아보

chart1224.tistory.com

 

 

 

2023년 알테오젠 주가 전망 및 분석 - 성공 투자

알테오젠 주가 전망 및 차트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바이오 관련주 알테오젠은 코스닥에서 시가총액이 높은 종목중 하나입니다. 어떤 상승모멘텀이 있는지 확인하고 차트에서 저점 신호가 있

oreorehealth.net